티스토리 뷰

반응형

묵호항 해랑전망대를 들렀다가 물닭갈비라는 것을 한번 먹어보기위해 삼척 시내로 향했어요.
동해시 묵호항 해랑전망대, 스카이밸리

사실 물닭갈비라는거는 삼척 여행을 알아보면서 처음 들어봤어요.
그냥 닭갈비에 물 넣은건가..?
그래도 물닭갈비가 맛있다는 정보를 입수했으니 그 중에서도 리뷰가 좋은 집을 골라서 찾아가 봤습니다.

음식점 정보

상호: 엄마손 태백 물닭갈비 삼척 1호점
위치 : 강원 삼척시 남양동 5-25


식전 운동으로 시장 구경을 하느라 시장쪽에 주차를 했어요.
시장에서 물닭갈비 집까지는 도보로 15분정도 걸렸어요. 지도를 보고가면 길찾는것은 크게 어렵지 않아요.
설 다음날이라 문을 닫은 가게들이 많아서 불안했었는데 다행히도 엄마손 태백 물닭갈비는 오픈을 하셨네요!
가게 안에는 이미 식사를 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맛집은 맛집인가봐요. 기대가 됩니다 ㅋㅋ

엄마손_태백_물닭갈비

밥먹는게 급해서 메뉴판을 못찍었네요 ㅋㅋ
물닭갈비는 보통맛과 매운맛이 있었어요.
두 메뉴 다 1인분에 9천원으로 저렴했고, 사리로 우동면, 쫄면, 당면, 라면을 고를 수 있어요. 가격은 각 2천원이에요.
저희는 4명이 가서 보통맛2, 매운맛2로 시켰어요.
저는 매운걸 아주 잘 먹지만 호오옥시…모르니까..
그리고 사장님이 사리도 같이 넣는것을 권해주셔서 저희는 당면, 쫄면을 추가했어요.

음식이 나오기를 기다리면서 벽에 걸려있는 물닭갈비의 기원을 읽어봤어요.
60년대 강원도 광산지역 노동자들이 영양보충을 위해 먹던 음식인 것 같아요.
광산지역 음식이라니 갑자기 대만 진과스 생각이..(진과스는 금광산이지만요..)

물닭갈비_기원

물닭갈비는 뭔가 사연이 있는 음식이기는 한가봐요.
수저 포장지에도 ‘탄광촌 서시’가 적혀있네요.
이 시에서도 사연이 많은 음식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물닭갈비_탄광촌_서시

기다리던 물닭갈비가 나왔습니다.
솥 가득 신선한 야채들이 듬뿍들어있어서 푸짐한 느낌이에요.
보는것만으로도 건강한 식사일 것 같다는 생각에 이미 만족스러워지네요 ㅋㅋ

엄마손_태백_물닭갈비

물닭갈비인데 국물이 없어서 이상하다 생각했는데, 조금 후에 알바생이 육수를 가져와서 넣어줍니다.
육수가 잘 끓고 나물이 숨이 죽으면 나물과 면사리를 먼저 건져먹으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면 사리도 곧 나오겠지요?

엄마손_태백_물닭갈비

잘 끓은 후의 모습입니다.
당면과 닭갈비는 육수 속에서 모습을 드러냈고 쫄면은 따로 가져다가 넣어주셨어요.
생각보다 국물이 빨갛네요. 하지만 그렇게 맵지는 않았어요.
야채가 적당히 숨이 죽어서 건져먹어보았는데 약간 전골 비슷한 느낌에 야채향도 풍부해서 맛있었어요.
딱 소주안주..

엄마손_태백_물닭갈비

야채를 건져먹는 동안에 닭갈비도 다 익어서 한번 건져먹어봤어요.
항상 춘천닭갈비만 먹어봐서 새로운 느낌이었고 양념도 잘 배어있고 깔끔하게 맛있어요!
양도 상당히 푸짐해서 4인분 시키면 충분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녁때 소주한잔 할때면 전골류 음식이 땡기때가 있는데 그때 먹으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우리동네에 있었으면 좋겠네요..)

엄마손_태백_물닭갈비

마무리로 볶음밥.
남은 국물에 밥, 김을 넣고 바로 볶아주세요.
적당히 밥이 맛있게 눌어붙을때 쯤 드셔도 된다고 알려주고 한 3분정도만에 볶음밥을 끝장냈습니다.
물닭갈비는 아무래도 밥이랑 같이 먹을법한 비주얼인데 저는 이 볶음밥을 먹어보려고 처음에 공기밥을 안시켰거든요.
역시 탁월한 선택이었던 것 같아요 ㅋㅋ

엄마손_태백_물닭갈비_볶음밥

음식을 먹는 내내 4명 모두 우리동네에 차려도 잘 될 것 같다며 칭찬을 하면서 맛있게 먹었어요.
야채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고기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식사였어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