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매운게 땡길 때 어떤 음식이 가장 먼저 생각나나요?

저는 매운게 땡기면서도 과식하기는 싫을 때 닭발이 땡기더라구요.

저는 숯불 닭발을 더 좋아하지만 가끔씩 국물닭발도 먹어줘야지요 :)

 

신당동에는 떡볶이가 유명하지만 이 골목이 또 닭발을 파는 집들이 많아요.

그 중에서도 저는 우정 닭발을 좋아해서 오늘은 우정닭발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우정 닭발은 신당동 떡볶이 타운 가운데에 있어요.

마복림 할머니 집을 지나 떡볶이 타운을 걸으면 계속 호객행위를 하는 분들을 보실 수 있는데요, 꼬임에 빠지지 말고 중간까지 들어오면 우정을 만나실 수 있어요.

 

우정 정보

주소: 서울 중구 퇴계로76길 55, 신당역 8번출구에서 300미터

전화번호: 02-2233-0669

영업시간: 24시간 영업, 매달 1, 3, 4번째 수요일 정기 휴무

 

자, 요런 간판이 보이면 들어가시면 됩니다.

사실 저는 신당동 떡볶이 골목에서 떡볶이는 한번밖에 안먹어봤어요.

항상 여기는 닭발 먹으러.. (떡볶이는 요 근처에 또 동대문 엽기떡볶이 본점이 있어요! 떡볶이는 거기로 갑니다...)

우정

우정에서도 떡볶이는 한번도 안먹어봤어요..

저는 매운걸 좋아해서 처음에 왔을 때는 매운닭발 2개를 시켰었는데 너무 매웠던 기억이 있어서 오늘은 매운닭발 1, 순한닭발 1을 섞어달라고 주문했어요.

그리고 사리를 하나도 안시키면 너무 아쉬우니 쫄면 사리랑 소주 한병을 시켰어요.

우정-메뉴

우정은 이렇게 가게 입구에서 닭발을 계~속 끓이고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닭발에 맛이 골고루 배어있고 부드럽고 쫀득하게 잘 익어서 나오더라구요 :)

몇 번 포장해서도 먹어봤는데 요 대야에서 바로 퍼서 포장 해주세요.

포장해서 집에서 먹어도 꿀맛이니 포장도 추천합니다!

 

우정-닭발

 

닭발이 드디어 나왔습니다!

매운닭발1 + 순한닭발1 + 쫄면사리의 자태!

국물을 한번 떠먹어보니 국물이 맵기는 한데 매운걸 좋아하는 저에게는 뭔가 조금 부족해서 조~~금만 더 매웠으면 좋겠더라구요.

종업원분에게 매운 양념 한국자만 더 주시면 안되냐고 여쭤봤더니 혼쾌히 주셨어요:)

매운 양념을 한국자 넣으니 저에게 딱 맞게! 적당하게 맵게 맞춤형으로 맞춰서 먹었습니다.

우정-닭발

 

닭발의 모습이에요.

살도 많이 붙어있고 정말 적당히 잘 익었어요!

닭발 하나에 소주 한잔씩. 술이 계속계속 들어가는 맛이에요 ㅋㅋ

우정-닭발

원래는 닭발을 먹고 비벼먹는 볶음밥이 또 별미인데 오늘은 2차를 가야하기 때문에 배부를까봐 볶음밥은 생략했어요ㅜ

다음번에는 꼭 볶음밥도 시켜먹고 사진 찍어 올릴게요 ㅋㅋ

 

가게에는 손님이 항상 많이 있는 것 같더라구요.

저희가 들어오고 바로 옆테이블에는 대학생으로 보이는 커플 둘이 들어와서 저희보다 더 빨리 해치우고 나가셨어요.

대학생정도부터 어르신들까지 나이대에 상관없이 손님들이 많았어요.

매운 닭발에 소주 한잔이 생각날 때면 언제든 한번 들러보세요 :)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